media_200906bakun

시티뉴스: 춤으로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유도해요

시티뉴스. 2009. 06. 12

양평 건강가정지원센터, 춤 테라피 심리 치유 프로그램

양평군 건강가정지원센터는 6월 11일 청소년문화체육센터에서 양평군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춤 테라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춤 테라피’ 프로그램은 춤을 통해 심리적 갈등을 해결하고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가치관을 키우는 심리 프로그램이다.

‘내 마음을 알고, 나를 더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담당한 박선영 강사는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몸이 긴장되어 있는 사람이 춤테라피를 통해 몸이 풀리면 마음도 풀리게 된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들이 자연스럽고 즐겁게 전신을 움직이도록 유도했다.

어린 아이처럼 강사를 따라하던 군민들은 점차 자연스런 몸짓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보람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머니는 “음악에 맞추어 여러 사람과 함께한 표현활동이 너무 즐거웠다. 특히 마지막 명상시간에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넘쳐 흘렀는데 마음껏 울고 나니 신기할 만큼 집중이 잘 되고 마음이 편안해졌다”며 “춤을 추면서 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감동적인 경험 이었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남은숙 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춤테라피를 통해서 “집에서 또는 일터에서 바쁘게 일하는 군민들에게 내가 누구인지, 내가 진실로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며 “이 자리에 모인 모두가 함께 울고 웃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출처 : 양평백운신문(http://www.ypnews.kr)

Share this post

Share on facebook
Share on email
Scroll to Top